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터뷰] NV그룹 길호경 대표, “호남상공지원센터 일자리창출 기부문화 앞장” 화제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유병철 기자
  • 송고시간 2019-06-21 13:23
  • 뉴스홈 > 인터뷰
-지역 농어민 상품 판매장 열어주는 NV그룹
-전북새일센터와 '여성 친화일촌' 업무 협약
-어려운 이웃돕기 앞장...전주시장 표창장 받아
-홈쇼핑 어플 SNS 유통셀러 교육 실시 예정
NV그룹 길호경 대표.(사진제공=NV그룹)

지역경제와 지역인구가 매년 하향세를 보이는 전북에 새로운 발전방향을 지향하고 제2의 기업성장을 위해 전주로 새 둥지를 튼 기업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전북이 고향인 NV그룹 길호경 대표이사가 그 주인공이다. 길 대표는 수도권에서 NV그룹을 창립해 빠른 정보와 뛰어난 창의력을 발휘해 틈새시장을 공략, 청년 중견 실업가로 호평을 받고 있다.

길 대표가 인정받은 것은 기업의 성공보다 그가 지향하는 마인드다.

본 통신사가 만난 길호경 대표는 “ 회사가 운영하는 '호남상공인센터‘에서 일자리창출을 위해 주기적으로 세미나를 실시해 청년.여성들이 전북기업에 안착할 수 있도록 미력이나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업은 지역발전의 원동력이 돼야 한다면서 지역 청년 여성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그는 또 “기업은 지역주민들과 애환을 함께 해야 한다"며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문화를 꽃피우기 위해 노력중이다.
길 대표는 일부러 회사를 고향 전주로 옮겼다.


날로 인구가 줄고 일자리가 없어 떠나는 고향에 대한 애정이다.

그는 청년.여성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발전을 위한 길을 찾아 수도권인 인천에서 쌓은 경영 노하우를 토대로 전북지역에 접목시키고 있다.
 
NV직원들과 끊임없이 연구하며 새로운 길을 개척해 나가는 NV그룹.(사진제공=NV그룹)

길 대표는 회사를 지난 2016년 전주시 금암동으로 이전했다가 젊은 세대가 집중된 서부신시가지에서 젊은 인재를 많이 채용하고, 직원들의 근무환경개선을 위해 지난달 28일 전주서부신가지에 확장해 새둥지를 틀었다.

NV그룹은 SNS, 온라인 쇼핑물, 어플 등을 통해 저렴하고 검증된 제품을 쉽고 빠르게 공급·유통 해주고 있다.

이 그룹은 SNS채널 운영, 마케팅, 의류 도소매, 식품 및 공산품 도소매, 신규사업 컨설팅, 프로그램 및 어플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더욱이 NV그룹의 '호남상공지원센터'는 출산 등으로 직장을 그만둔 경력 단절여성, 초보자들이 인터넷을 이용해  쇼핑물을 쉽게 운영할수 있도록 이용취약계층을 위한 SNS유통셀러 교육을 하반기에 실시할 계획이다.
 
NV그룹에서 운영중인 전북지역 농가 농수산물, 지역제조공장 상품을 생산자와 소비자자간에 유통과정이 줄어 양쪽 모두가 이득이 되는 어플쇼핑몰 서비스 실시.(자료제공=NV그룹)

아울러 전북지역에서 생산되는 농가의 농수산물, 제조공장의 상품을 생산자와 소비자간에 유통과정이 줄어 양쪽 모두가 이득이 되는  어플쇼핑몰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NV그룹은 '철저한 시장 분석력과 저돌적인 투자 마인드, 탁월한 안목'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새로운 시스템 및 쇼핑몰 개발 등으로 다양한 사업분야에 지속적으로 도전하고 있다.

특히 낙후된 지역에 일자리가 없어 수도권으로 직장을 구하러 가는 청년들에게는 지역내에도 사회적 기업이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청년을 위한 새로운 전략을 세우고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또한 농도 전북의 '농어촌살리기'에 집중하는 한편, 쉽고 빠른 판로를 제공하기 위해 SNS 네이버밴드를 활용해 귀농귀촌 착한농부 농산물직거래장터 외 다수 밴드를 이용해 농어민을 위한 농산물생산자들이 직접 판매를 할 수 있는 판로를 제공하고 있다.

NV그룹은 좋은 상품을 보유하고도 판로가 없어 고민 중에 있는 농산축산수산물 생산자들을 위해  유통 과정을 줄여주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중년의쇼핑' 어플 운영.(자료제공=NV그룹)

최근 출시한 엔브이홈쇼핑의 '중년의쇼핑' 어플은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남녀 패션, 생활용품, 농수산물, 뷰티제품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를 갖추고 있다.
그룹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중년의 쇼핑'을 검색하면 앱다운로드가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일반 쇼핑몰의 타겟층이었던  20~30대가 아닌 40~60대를 겨냥해 중·장년층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편리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차별화 했다.

그룹은 지금까지 생산자와 구매자가 다소 불편했던 방식을 대폭 개선함으로써 이용객들의 접근성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도록 해 사용자들이 늘고 이들로 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 NV그룹-전북새일센터 기업회계실무자 웹콘텐츠마스터 양성교육 일자리 협력망 회의 개최.(사진제공=NV그룹)

아울러, "지역민들을 위한 사업 플랫폼을 통해 명실 공히 대한민국 종합 마케팅, 쇼핑몰 부분에 리더로 성장시켜 어려운 이웃돕기 등 기부문화에 앞장서겠다"고 기업정신을 밝혔다.

한편 NV그룹은 SNS채널, 카페 등을 통해 검증된 제품들을 공급 및 유통하고 있으며, 사업분야는 마케팅, 의류 도소매, 식품 및 공산품 도소매, 신규사업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전북 출신인 길호경 대표는 2014년 인천에서 네이버 카페 운영을 시작해 SNS 네이버 밴드의 수많은 컨텐츠 밴드까지 운영하며 수익형 컨텐츠 기반으로 기업을 성장시켰다.

그는 강력한 팀워크, 포기하지 않는 열정, 창의·창조성을 갖고 변화사회에 걸맞는 사업확장에 하루 24시간이 모자란다. 토요일 일요일도 없다. 연중 무휴로 근무하며 이 시간도 열심히 일하는 청년 기업가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변화사회에 맞춰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시장 분석과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으로 틈새시장을 공략해 다양한 분야의 사업에 계속 뛰어들어 사업을 확장·발전 시킨다"는 당찬 포부를 갖고 있다.
 
NV그룹 성장률.(자료제공=NV그룹)

그는 끝으로 “2016년 9월 고향 전주에 회사를 이전해 다양한 사업분야에 가파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전북지역민들과 임직원을 비롯한 생산품 공급자인 모든 파트너사들"이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