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2019 몰디브 여행 엑스포, 말레이시아에서 개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 기자
  • 송고시간 2019-07-16 14:41
  • 뉴스홈 > 국제
IOI쇼핑몰.(사진제공=몰디브관광청)

몰디브관광청(MMPRC)은 에어아시아(AirAsia)가 협업해 진행된 2019 몰디브 여행 엑스포(VMTE)가 말레이시아에서 성료됐다고 16일 밝혔다. 몰디브관광청이 주관한 본 행사는 푸트라자야 최대 규모의 IOI쇼핑몰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를 기념해 몰디브-쿠알라룸푸르 직항노선을 매주 10회 운항하는 에어 아시아는 몰디브 여행 박람회 기간동안 오는 11월21일까지 출발하는 몰디브행 항공편 예약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본 행사에는 AAA호텔&리조트, 코랄 아일랜드 몰디브, 세븐 오션 여행사 등 몰디브 여행업계를 대표하는 여행사 및 리조트 등 17개 이상의 대표 업체가 참가했다. 무엇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잠재적 고객들에게 최고의 휴가 여행지로서 몰디브를 소개하고 말레이시아 여행산업 진흥을 도모했으며 특히 여행업계 파트너들에게는 몰디브 상품을 홍보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

몰디브 박람회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토이브 모하메드(Thoyyib Mohamed) 몰디브 문화예술부 장관과 아만다 우(Amanda Woo) 에어아시아 지역 본부장의 리본 커팅 행사로 시작됐으며 비삼알리(Visam Ali) 주말레이시아 몰디브 대사에게 영광을 돌리기도 했다.

이후 언론 브리핑이 진행됐으며, 박람회 첫 날은 여행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초청행사를 진행했고, 이튿날과 마지막 날은 행사장에 참석한 15만-20만 명 이상의 쇼핑객을 타겟으로 소비자 이벤트가 진행됐다.


전체 행사장은 몰디브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부스로 전시됐으며 박람회 기간 동안 다양한 문화 공연이 진행돼 방문객들이 진정한 몰디브의 매력을 접할 수 있었다.  특히 다채로운 수중 동식물의 이미지와 함께 가상 현실을 통해 몰디브를 생생히 느낄 수 있는 행사였다.

또한 프라베리 아일랜드 리조트&스파(Furaveri Island Resort & Spa)와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리조트&스파 (Paradise Island Resort & Spa) 및 플루메리아 리조트(Plumeria Maldives)가 후원하는 럭키드로우 추첨 이벤트를 통해 에어아시아 무료 항공권을 제공해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했다.

몰디브관광청 관계자는 "이번 2019 몰디브 박람회는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동남아시아 시장을 타켓으로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 할 수 있는 훌륭한 플랫폼을 만드는 새로운 통로가 될 것이며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진행 예정인 다른 마케팅 활동과 함께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상당한 파급력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몰디브를 찾은 인원은 9만3398명이며, 이는 전년 대비 13.7% 증가한 수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