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포스터’ 공개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 기자
  • 송고시간 2019-07-17 16:4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가독성 높게”…대회 정보 담긴 ‘일목요연 디자인’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포스터’(사진제공=충북도청)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의 개최를 알리는 포스터가 공개됐다.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이 포스터를 공공기관은 물론, 학교, 무예단체와 전국 무예도장 등에 배부해 대회 개최를 한 달여 앞두고 홍보에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대회 포스터는 심플하면서도 가독성이 높은 디자인으로 구성됐다.
 
대회 엠블럼을 전체 배경으로 확대했다.
 
특히 활갯짓을 하는 듯 휘어진 배경디자인에서 무예마스터십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표현했으며 세계로 힘차게 뻗어 나가는 대회의 비전이 담겨있다.


원형 형상 밖의 “+”, “•” 형상은 각국의 빛나는 선수들을 표현했다.
 
이 배경 위로 세계와 지구를 상징하는 원형 형상에 대회명이 담겼다. 심플한 커다란 원 안에는 대회명과 날짜, 개최지와 대회장소 등 핵심내용이 적혀있다.
 
그 아래로 경기종목과 참가규모, 문화행사 등이 언급되고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QR코드를 넣는 등 보는 이들로 하여금 대회를 일목요연하게 알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였다는 평가다.
 
대회명 양쪽으로는 이 대회의 상징인 마스코트인 ‘두리’, ‘하나’가 배치되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마스코트는 충주를 상징하는 원앙 캐릭터에 택견의 복장을 입혀 친근감을 나타냈고 즐거운 표정과 환영하는 포즈로 세계 무예인을 환영하는 모습을 담아 인상적이다.
 
 건국대학교 디자인학부 이윤정 교수는 “최근 디자인 트랜드에 맞게 도형을 활용한 가독성 중심의 포스터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한눈에 대회를 알 수 있도록 정보를 풍부하게 담았다”면서 “텍스트를 나열한 듯 심플해 보이지만 폰트에서부터 구성과 배열 등 보는 이들을 고려한 세밀하게 신경을 써 디자인된 포스터”라고 평했다.
 
이재영 조직위 사무총장은 “포스터는 대회 홍보에 있어서 가장 대중적이고도 주변에서 접하는 친근한 홍보물이다”며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에게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알릴 수 있도록 다른 디자인의 포스터를 1종 더 추가로 제작할 방침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