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첨단 로봇 부산으로 총출동 !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김재현 기자
  • 송고시간 2019-08-13 14:15
  • 뉴스홈 > 생활/날씨
8. 13. ~ 14. 벡스코에서, ‘제10회 부산로봇경진대회’ 개최
시민참여 위주의 전시‧체험, 최신 로봇 트렌드 및 융합기술 공유의 장 마련
‘제10회 부산로봇경진대회’포스터

부산광역시(시장 오거돈)는 8월 13일과 14일 벡스코에서 로봇·소프트웨어 산업의 저변 확대와 미래 로봇인재 육성을 위한 ‘제10회 부산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재)부산테크노파크가 주관하며, 13일 오전 대회 관계자 및 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대표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다.

 
대회에는 경연·시범·체험 3개 분야 9개 종목, 383개 팀 836명이 참가한다. 또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한 로봇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회 기간동안 컬링과 로봇을 접목한 로봇컬링 경연과,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시간(6시간) 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시범종목인 해커톤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학생, 가족 등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며, 로봇산업 육성 및 미래 로봇인재 양성을 위한 전시의 장”이라며, “다양한 로봇 관련 전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로봇경진대회 홈페이지(www.busanrobotco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