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천시 부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콕콕콕, 안심하세요’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19-08-13 22:2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홀몸 어르신 가정 가스안심콕 지원
인천 부평구 부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2일 지역내 홀몸어른 가정에 가스안심콕 지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 부평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부터 12일까지 지역내 저소득 홀몸어른 15세대를 대상으로 가스안심콕(가스 자동차단기)을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 가정 내의 가스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연간사업비로 진행됐다.


가스안심콕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음성지원과 함께 가스레인지 가스밸브가 자동으로 차단되고 가스누출확인 여부를 알려주며 화재폭발방지기능까지 탑재한 장치이다.

협의체위원들은 화재 발생 시에 즉각 대응이 어려운 저소득 홀몸어르신 및 치매어르신 세대를 발굴하고자 사전에 현장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이후 전문업체가 방문해 장치를 설치하고 다시 위원들이 방문해 사후 확인을 거치는 방식으로 사업이 진행됐다.

최윤수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더위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해 준 위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덕분에 홀몸 어르신들이 안심하고 가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마음이 놓인다”라며 “앞으로도 따뜻한 정을 나누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놓치지 않도록 적극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