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산청새마을회, ‘2019 핵심새마을지도자 워크숍’

  • 2019-08-14 16:20
  • 아시아뉴스통신=김회경 기자
산청군새마을회 ‘2019 핵심새마을지도자 워크숍’ 모습.(사진제공=산청군청)

경남 산청군새마을회가 13일과 14일 이틀간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19 핵심새마을지도자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재근 군수를 비롯한 조균환 군의회 운영위원장, 정명순  군의회 총무위원장, 심재화 군의원, 강철훈 새마을회이사, 윤정현 새마을회이사 등 내빈과 산청군 새마을회 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양영규 산청군새마을회장은 “새마을 가족이 한마음 한뜻이 돼 건강한 산청군을 만들어 나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특히 워크숍에 참석한 이재근 군수는 ‘군정 추진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펼쳤으며, 지역 주요 현안사항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곁들여 민선 7기 산청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조균환 군의회 운영위원장이 ‘의정 활동방향’이란 주제 특강을 통해 새마을운동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고 협업이 필요한 부분은 같이 노력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새마을 임원들은 조인용 생명살림운동 강사의 ‘생명살림운동의 실천방안과 과제’를 주제로 한 강의를 청취한 후 새마을회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도 가졌다.

산청새마을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회원들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 워크숍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새마을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