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충주박물관, 역사 통한 인문학과의 만남

‘찾아라! 충주박물관 탐험대’ 체험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2019-08-19 08:28
  • 아시아뉴스통신=홍주표 기자
충북 충주박물관 체험 프로그램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충주박물관에서 지역 아동들이 역사를 통해 인문학을 접할 수 있는 만남의 시간이 펼쳐진다.

 
충주박물관은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박물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역 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라! 충주박물관 탐험대’ 체험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찾아라! 충주박물관 탐험대’는 박물관에 전시된 유물을 보는 것만이 아니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총 5회에 걸쳐 선사시대 도구와 중앙탑 만들기 등 충주박물관에 소장된 유물과 연계해 평소 어렵게 여겨지던 인문학을 편하게 접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프로그램은 충주박물관에서 3기수로 나눠 진행된다.

 
1기와 2기 프로그램은 다음달 1일부터 10월6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과 오후 총 5회에 걸쳐 이뤄지며, 3기는 10월13일부터 11월10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전에 진행된다.
 
신청은 이달 31일까지 충주박물관 홈페이지(chungju.go.kr/museum)에서 접수하면 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석미경 충주박물관장은 “다양한 인문학 체험을 통해 지역 초등학생들이 인문학적 창의력을 높이고, 선조들의 생활상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충주박물관 학예연구팀(043-850-3926)으로 문의하면 된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