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주시,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우수상’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홍주표 기자
  • 송고시간 2019-08-19 13:1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기초자치단체 부문 수상, ‘관광도시 충주’ 홍보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시상식 모습.(사진제공=충주시청)

충북 충주시가 지난 15~18일까지 4일간 경기도 킨텍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 기초자치단체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국제관광박람회는 100개 자치단체가 참여해 국내의 문화, 의료, 뷰티 등 다양한 관광 관련 콘텐츠를 한번에 둘러볼 수 있어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관광도시 충주’를 주제로 각종 체험 이벤트를 통해 중앙탑, 탄금호 무지개길, 수안보온천 등 다양한 문화 관광자원 마케팅을 펼쳤다.
 
또 지역 농·특산품 및 가공식품도 적극 홍보함으로써 충주지역 고유 브랜드를 각인시키는 등 프로모션 부문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8일간 개최되는 충주세계무술축제와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을 충주의 관광명소와 연계하는 감성버스투어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관람객들의 큰 관심과 주목을 이끌었다.
 

그동안 시는 농촌, 음식, 예술 등 다채로운 체험과 충주의 문화유산을 결합한 맞춤형 투어프로그램인 ‘충주감성버스투어’ 운영으로 다양한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아울러 관광객이 직접 만들어가는 SNS이벤트, UCC공모전 등 온라인 홍보를 통해 지역 주요 관광지를 알려왔다.
 
김기홍 시 관광과장은 “이번 박람회와 우수상 시상을 통해 충주관광의 숨은 매력을 전국에 알리는데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