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대구시민대학 하반기 9곳서 18개 강좌 개설

대구통합예약 온라인 선착순 접수, 9월3일부터 순차 개강

  • 2019-08-19 16:24
  •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지난 7월1일 대구종합복지회관에서 열린 '대구시민대학'.(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시민의 인문교양 함양 및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높이기 위해 '대구시민대학' 18개 강좌를 개설해 수강생 3330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에는 28개 강좌 206회를 운영해 3433명이 수강했다. 하반기에는 시청별관 대강당 등 9곳의 학습장을 마련했으며, △인생백년아카데미(화) △슬기로운 대구생활(화) △인문학으로 같이 살자(목) △삶의 이야기로 읽는 명저(목) 등의 강좌를 운영한다.

인생백년아카데미 강좌로 시청별관 시민과정에서는 오는 9월3일 방송인 이상벽을 시작으로, 김효석 원장, 남호진 변호사, 김오곤 한의사, 이요셉 대표, 이동필 전 장관을 초청해 매월 1, 3째 화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

특히 인기가 높은 슈퍼토크에는 혜민스님(9월25일, 어린이회관), 이국종 교수(10월22일, 아양아트센터)를 초청한다.

특별과정으로는 △대경천년대추막걸리 제조과정 △선비의 주안상 차림 △프리미엄 베이커리와 카페 △드론 제작 △인생이모작아카데미 무료공개특강 △글로벌여성아카데미(중국편) △심쿵잡안내사 아카데미 등이 있다.

직업연계과정에 △시니어융합아카데미 △도서관활동가 양성 △노인여가활동지도사 양성 △가정폭력전문상담원 양성 △홈바리스타 전문가 양성 등이 개설된다.

김영애 대구시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너무 빠르게 변화되는 사회에 적응하기 위한 평생학습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포용적 평생학습인 대구시민대학을 통해 시민 누구나가 배움의 기회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대구통합예약(yeyak.daegu.go.kr)과 전화(803-6677)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강좌에 따라 재료비, 실습비, 교재비 등을 받고 있다. 각 강좌별 상세한 내용은 학습통(tong.daegu.go.kr)과 대구통합예약에서 확인 가능하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