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천한복대여 ‘청어람’, 대여·구매 상품 본견으로 제작 … 피부톤·체형에 맞는 스타일링 상담

  •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 기자
  • 송고시간 2019-08-23 16:23
  • 뉴스홈 > 생활/날씨
사진 제공 : 청어람    
부천한복대여점으로 잘 알려진 ‘청어람’에서는 대여·구매 상품 모두 본견으로 제작한다. 덕분에 이용 고객들 사이에서 고풍스러운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중요한 행사 중 하나인 결혼을 앞둔 이라면 본식 의상에 대한 고민이 깊어지기 마련이다. 특히, 한복은 전통의상인 만큼 상담을 받기 전까지 생소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명절과 같은 대소사에서 많이 입는 만큼, 좋은 품질이 보장된 곳에서 구매한다면 오래도록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이러한 가운데, 부천한복대여로 유명한 청어람에서는 한복이 생소한 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친절한 상담과 본견 제작 상품으로 상품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또한, 컨셉별 의상으로 세팅된 마네킹을 통해 코디에 대해 쉽게 참고할 수 있으며, 상·하의로 나눠 놓은 진열 방식으로 수월하게 고를 수 있다. 이에 대해 고객들은 타 샵에서는 어렵게 골랐던 경험과 달리 전문 상담사의 도움 덕분에 취향과 분위기에 맞는 부천한복대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 밖에도 결혼 시 신랑 신부 한복 대여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첫 명절 시 드라이클리닝 비용만 받고 대여해주는 고객 환원 서비스도 진행해 화제다.

업체 관계자는 “보통 대여 매장에서는 제작 비용을 낮추고자 본견과 유사해 보이는 저렴한 원단을 사용하는 경우가 왕왕 있다. 하지만 청어람에서는 판매 대여 상품을 가리지 않고, 모두 고급 본견을 사용을 고수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세상에 선보이는 단 하나뿐인 청어람 작품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제작하기 때문이다. 매 순간 최선을 다하는 덕분에 기품 있는 스타일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예약 후 방문을 하면 대기 없이 상세한 상담이 가능하며, 얼굴톤에 맞는 원단 색상과 패턴을 파악하는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토대로 체형에 맞는 스타일을 추천하고 있어, 고객들은 첫 대여나 구매일지라도 어렵지 않게 자신에게 꼭 맞는 한복을 맞출 수 있다.

한편, 청어람은 전통 의상에 잘 어울리는 남녀 액세서리부터 신발, 가방도 폭넓게 비치하고 있다. 적절한 상품을 구매하기 어려운 이들은 퀄리티 높은 본견 한복 대여를 통해서 부담을 덜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