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목동맛집 ‘특별하면돼지(특돼지)’ 밥에 차별화둔 전략 세워 방문객들 ‘눈길’

  • [아시아뉴스통신] 박지성 기자
  • 송고시간 2019-08-23 18:47
  • 뉴스홈 > 생활/날씨
돼지고기는 맛과 영양이 뛰어나고 저렴한 가격으로 서민들의 영양식으로 사랑받아왔다. 특히나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많은 도움을 주며, 조리법도 굉장히 다양해 취향에 맞게 조리해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돼지고기는 외식 문화에서도 자리 잡아 돼지고기 전문점이 즐비하고 있는 가운데, 그 중 건강과 일상에 직결되어 있는 “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흔히 지나가는 인사말도 “밥 한번 먹자는 지나가면서 하는 안부인사”가 대한민국식 인사법이다. 양천구 목동맛집 ‘특별하면돼지’에서 정성을 더한 밥과 돼지고기의 궁합으로 많은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특별하면돼지(특돼지)’에서는 밥에 대한 가치를 높게 생각해 밥을 주문하면 동시에 새 밥을 지어주고 있다.

새 밥 외에도 육즙 목살, 삼겹살, 벌집껍데기 외 돼지 특수부위인 하얀살, 오목살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으며, 일반적인 목살은 퍽퍽하다는 선입견을 말끔히 버릴 수 있도록 원육 선별과 숙성이라는 방식을 통해 가장 돼지고기다운 맛뿐만 아니라 성분도 월등히 좋은 1등급 이상의 원육을 준비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특별하면돼지 관계자는 “외식을 하러 나오셨어도 음식을 드실 때는 집밥보다 맛있어야 하며, 수고와 정성을 더 해야 한다고 믿고 있다. 보통 대중음식점을 이용할 경우 미리 지어놓은 밥을 내어준다. 이에 밥에 대한 차별화 전략을 내세워 도정한 지 7일 안쪽인 신동진 쌀, 홍국 쌀(빨간쌀)을 사용해 기존대비 11% 높아진 초고압력 2기압 압력솥 밥을 통해 짓는다. 이 덕분에 식사 후 주류를 곁들이는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많이 찾아주신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돼지고기의 ‘하얀살’을 판매하고 있는데 일반적인 업종에서 찾아보기 힘든 특수부위라 공급이 어려워 하루 50인분 판매를 하고 있다. 하얀 살을 드시기 위해서는 조금 이른 시간에 매장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특히 하얀살은 생와사비를 조금 올려 같이 먹으면 찰떡궁합이라는 평을 많이 받고 있다. 매장 방문 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목동역 1호점을, 자가용으로 방문한다면 목동사거리 2호점으로 방문해 주시길 권고한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