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제19회 IYF 영어말하기대회 참가자 모집

꿈, 학교폭력 예방과 치유, AI시대 인간의 역할 등 주제발표·프레젠테이션

  • 2019-09-10 15:29
  •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
제 19회 IYF 영어말하기대회 대학부 참가모집 안내 포스터.(사진제공=국제청소년연합)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국제청소년연합(IYF)의 주최로 오는 11월 9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제 19회 IYF 영어말하기대회가 지난 2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어말하기대회는 글로벌 시대에 국내 중·고·대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는 것은 물론 국제무대에서 다양한 외국인들과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마인드와 실제적인 커뮤니케이션 실력을 향상시키는 대회로 평가받는다.

이번 대회는 총 3개 부문에서 진행하며 중등부·고등부·대학부로 구분된다.

중·고등부는 나의 꿈(십년 후 내가 소망하는 세상 등), 감동적인 순간(행복했던 때, 잊지 못할 추억 등), 내가 존경하는 인물(나를 사랑하는 사람, 나에게 소중한 사람 등), 가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인재상, 21세기 지구문제와 나의 역할, 학교폭력 예방과 치유 등 총 7개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영어원고를 제출하고 3분간 발표한다.

대학부 역시 나의 꿈(십년 후 내가 소망하는 세상 등), 감동적인 순간(행복했던 때, 잊지 못할 추억 등), 내가 존경하는 인물(나를 사랑하는 사람, 나에게 소중한 사람 등), 가족을 비롯해 21세기 지구환경문제 인식 및 해결방안 제시(환경정책, 과학기술, 적정기술 등 포함), 로봇과 공존하는 미래에서의 인간의 역할 등 총 6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영어원고를 제출하고 4분간 발표한다.

대회는 원고 심사를 거쳐 본선과 결선으로 치러진다.

원고 제출 마감은 중고등부는 다음달 5일까지, 대학부는 다음달 12일까지며 심사결과는 홈페이지로 발표된다.

원고 합격자들은 본선대회를 치른 후 오는 11월 9일 서울(자세한 장소는 홈페이지 통해 추후 공지)에서 결선대회를 치르며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우수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9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인천경기 중고등부 본선대회는 다음달 24일 경기문화재단, 대학부는 다음달 31일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대회 참가 신청은 국제청소년연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대회 요강과 문의사항, 지역별 본선대회 일정 등은 국제청소년연합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IYF 영어말하기대회는 지난 2001년 처음 개최됐으며 발음만 유창한 영어를 넘어 청중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논리와 메시지가 있는 스피치를 추구하며 국내에서 최대 규모,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대회에는 지난해까지 국내 중학생 1만 2436명, 고등학생 1만 106명, 대학생 7553명이 참가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