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오이도 맛집 ‘우정횟집’, 제철 수산물 새우·전어·꽃게 별미 메뉴 눈길 …단체 대상 특물회·차량 픽업 제공

  • 2019-09-11 10:37
  • 아시아뉴스통신=박지성 기자
 
사진 : 우정횟집
오이도 맛집 중 시흥시 지정 우수 모범 음식점 1호인 우정횟집은 시 지정뿐만 아니라 고객 입소문으로도 명성을 탄탄히 유지하고 있다.
 

이번에는 상시 인기 메뉴인 회 이외에도 제철 수산물인 새우, 전어, 꽃게를 조리한 별미 메뉴를 풍성하게 꾸려 더욱 많은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제철 수산물인만큼 단백질, 미네랄, 비타민 성분이 다른 시기보다 더욱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맛과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바다 보약으로써 오이도맛집 인기 메뉴인 회만큼 사랑을 받고 있다.
 
우정횟집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신선한 상차림 메뉴다. 자체 선박을 운항해 당일 포획한 수산물로 할어회, 물회뿐만 아니라 특사이즈 전복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해당 상품은 수질 및 수온 관리가 엄격하게 진행되는 수족관에서 보관돼, 방문객들은 바로 횟감의 상태를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 덕분에 맛과 청결 두 가지를 고루 잡은 오이도 횟집이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게다가 오이도 단체회식 전문점인 만큼 단체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대 사이즈 물회 제공 및 차량 픽업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매장에는 수십 대 차량이 주차할 수 있는 대형 주차장이 완비 돼 있다. 이 밖에도 공간 제약 없이 편하게 외식을 즐기고 싶다면, 사전 예약을 통해 한 층 전체 대여도 가능하다.
 
업체 관계자는 “지난 45년 동안 갈고 닦은 노하우를 가감 없이 서비스로 반영하고 있다. 오이도 맛집 단골 사이에서 사계절 내내 꾸준히 사랑받는 메뉴가 되고자, 사이드메뉴부터 메인 디쉬까지 퀄리티를 높이고자 끊임없이 연구하겠다”라고 말했다.
 

제철 수산물 외에도 사계절 내내 인기 높은 메뉴로는 무한리필 조개구이가 있다. 구성 수산물로는 가리비, 키조개, 모시조개, 대합이 포함돼 있다. 풍성한 양에 비해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 사계절 내내 오이도 맛집 단골 사이에서 인정받는 메뉴다. 이외에도 새콤한 물회와 잘 어울리는 왕새우 소금구이부터 일반 조개보다 알이 큼직한 왕따 조개구이와 같은 특별한 메뉴도 마련돼 있다.
 
오이도 횟집 인기 메뉴인 조개 스페셜에서는 당일 잡은 활어를 갓 떠서 주는 우럭, 광어, 도미 등으로 바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이때 무채, 우뭇가사리가 아닌 옥돌로 횟감을 진열하기 때문에, 신선도와 탱글탱글한 식감을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곁들여 먹는 요리도 고급 일식집에서 나오는 십여 가지의 밑반찬으로 구성된다.
 
또한, 오이도 회식 사이드 메뉴로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해물 라면, 치즈버터콘구이뿐만 아니라, 날 것을 먹지 못하는 이들을 위한 알밥, 새우튀김이 있어 여러 구성원의 입맛을 모두 책임지고 있다.
 
한편, 시흥 오이도 해안가 드라이브 코스를 끼고 있는 오이도 우정횟집 인근에는 유적 공원, 사진 명소로 꼽히는 빨간 등대와 같은 관광 명소가 있다. 오이도 단체회식, 연인, 가족 등이 식사 코스로 방문 후 주변 관광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