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단기간다이어트]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 다양한 효능…모기를 쫒는 식물?

  • 2019-09-11 17:49
  • 아시아뉴스통신=장송혁 기자
▲(출처=ⒸGettyImagesBank)

상큼달콤 레몬의 향을 간직한 ‘불로장생의 묘약’이 있다. 그것은 바로 레몬밤. 레몬밤이라 이름 붙어진 이유는 레몬의 향을 가지고 있어서 인데, 다양한 건강 교양 프로그램에 화제가 되고 있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멜리사라 불리며 심신안정의 음식으로 사랑받았다. 이전부터 많은 효능을 인정받아온 레몬밤은 진정의 역할과 면역력을 높이는 역할을 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약초로 사용되어 왔지만 요즈음 연예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공개되면서 레몬밤을 통한 다이어트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 레몬밤의 효능 및 먹는 법, 부작용에 대해 소개하겠다.

현재, ‘레몬밤다이어트’ 열풍!

유럽에서 자라나기 시작한 레몬밤은 심장속도를 균일하게 해 신경안정과 혈압을 하강시키는 건강식품으로 효과를 발휘했다. 이외에도 레몬밤이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아 내장지방 생성 및 축적을 막아 체중조절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은 로즈마린산 덕분이다. 로즈마린산은 레몬밤 다이어트에 핵심 역할을 한다. 지방세포의 크기 성장을 억제하고 지방세포가 살아남지 못하도록 형성한다. 거기다 체지방의 크기를 감소시켜 셀룰라이트도 제거한다.



레몬밤 키우기

매년 여름이나 가을에 기승을 부리는 모기 물리는 것을 레몬밤을 통해 대비할 수 있다. 레몬밤에는 해충 퇴치 효과가 있는 ‘시트로넬랄’ 성분이 들어있어 베란다, 현관 등과 같이 벌레가 잘 들어오는 곳에 두는 것이 좋다. 레몬밤잎을 비비면 나오는 즙을 바르면 모기 걱정 없이 잘 수 있다고 한다. 그외에도 또다른 효능은 독을 가진 곤충에게 물렸을 때 해독을 도우며 우울증, 신경성두통, 고혈압에도 좋고 노화, 피부염, 생리통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복용 방법은 대부분 레몬밤 추출물을 이용해 레몬밤차로 마신다. 효과있는 레몬밤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선 핵심성분이 농축된 알약형태 또는 분말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물 1.5L에 레몬밤 분말 가루 한 큰술을 넣어 마시면 된다.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샐러드나 육류에도 잘 어울리고 셔벗이나 젤리 등의 디저트와도 궁합이 좋다. 단, 과다복용할 경우 명현현상, 구토, 복통 등의 부작용 증상을 불러올 수 있고 허브에 속하기 때문에 가끔가다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다. 거기다, 임산부 및 수유부는 레몬밤에 대한 안전성이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유념해야 한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