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강릉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등 5개 지원사업 신청접수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 기자
  • 송고시간 2019-09-17 13:0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원 강릉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강릉시는 미세먼지 저감으로 깨끗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한 정부추경 국비 확보에 따라 하반기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 등 5개 지원사업에 총 사업예산액 2,995백만원을 지원, 관할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접수를 받아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신청접수 기간은 11일부터 30까지 20일간으로 강릉시청 홈페이지에 공고하였으며, 대상자 선정은 10.21일 개별 문자 통보 및 공문 발송으로 한다.
 
해당 사업으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사업은 지원대상이‘05.12.31 배출허용기준으로 제작된 경유차 및 도로용 3종 건설기계이며, 지원금은 3.5t 미만의 경우 최대 165만원을 지원한다.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은 지원대상이 노휴경유차 조기폐차 대상에 해당되고, LPG 화물차 신차 구매 시 가능하며, 지원금은 1대당 4백만원 정액지원하고, 조기폐차 지원사업에 우선순위로 선정된다.
 

노휴경유차 매연저감장치 설치 지원사업은 지원대상이 ‘05.12.31 이전 배출허용기준으로 제작된 경유차이며, 지원금은 부착장치 유형에 따라 차등지원하고 자부담이 10%이다.
 
건설기계 매연저감장치 설치 지원사업은 지원대상이 ‘05.12.31 이전 배출허용기준으로 제작된 화물차이며, 지원금은 부착장치 유형에 따라 차등 지원하고 전액 지원한다.
 
건설기계 엔진교체 지원사업은 지원대상이 Tier-1이하 엔진(‘04년 이전 제작)을 탑재한 지게차·굴삭기이며, 지원금은 부착장치 유형에 따라 차등 지원하고 전액 지원한다.
 
조영각 환경과장은 “대기오염물질 없는 맑고 깨끗한 환경에 시민들의 관심이 높은 만큼 앞으로도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을 확대 추진하여 미세먼지를 줄이고 쾌적한 대기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