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주도 미래, 혁신적인 청년인재의 취창업 지권을 위한 "2019청년Dream취업박람회×지식재산페스티벌" 개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 기자
  • 송고시간 2019-09-17 14:5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인공지능 취업 매칭 등 4차산업혁명에 걸맞는 스마트한 행사로 준비 ‘착착’
도내외 50여개 기업 참가… 오는 9월 23일부터 청년 참여자 모집
제주도 로고.(제공=제주시)
 

제주의 미래, 청년을 위한 「2019 청년 Dream 취업박람회 × 지식재산(IP)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1일(금)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10회째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고용노동부, 특허청이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 한국발명진흥회, 제주대학교 링크플러스사업단, (재)제주테크노파크가 공동 주관한다.


이날 행사에는 특성화고 학생 및 청년 채용을 희망하는 도내외 30개 기업과 도내 우수 IP 보유기업 20개가 함께 참여한다. 취업설명회, 전시회, 토크 콘서트와 더불어 도내 청년대상으로 현장 채용 면접도 계획돼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구직 기회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에서는 행사에 함께할 도내·외 우수·유망기업을 오는 18일(수)까지 최종 확정하고, 청년들의 사전등록 및 면접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손영준 제주특별자치도 일자리경제통상국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 청년들에게 변화하는 시대 트랜드에 맞게 혁신인재로 취·창업에 성공할 수 있는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