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북TP-NH투자증권, 경북도 투자 생태계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 기자
  • 송고시간 2019-09-19 20:3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경북도 내 기술혁신형기업 투자활성화 및 Scale-Up 협력키로
경북TP와 NH투자증권이 19일 경북TP 본관에서 경북도내 기술혁신형 기업 성장지원 및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맺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북TP)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이재훈, 이하 경북TP)는 19일 오전 경북테크노파크 본관에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과 경북도내 기술혁신형 기업 성장지원 및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주요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 기관은 최근 정부의 '제2벤처 붐' 조성에 부응하고 경북도내 스타트업 기업은 물론 유망 기술혁신형기업의 스케일업(Scale Up) 지원과 기술사업화 촉진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혁신성장 기업 발굴과 육성 ▲창업생태계 조성에 관한 협력 ▲기업성장 네트워크 구축 ▲재무 및 비재무 분야 교육 등 맞춤형솔루션 제공 ▲상호 업무협력 네트워크 활용 지역기업 해외진출 컨설팅 등 기술혁신형 기업성장 사후지원에 관한 협력 등에 대한 사항을 구축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최근 정부의 제2벤처붐 조성의 핵심 어젠다 중 하나는 기업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자금(투자/금융)연계 지원'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NH투자증권과는 유망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기업공개(IPO)나 인수합병(M&A), 지역특성화펀드 조성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 제공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또한 "NH투자증권의 다양한 투자지원 프로그램이 경북TP의 기술사업화 프로그램과 연계된다면 경북도만의 차별화된 기업성장 지원모델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