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원기 의원, 경기북부 로컬푸드 매장 운영 활성화 정책연구 마무리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 기자
  • 송고시간 2019-09-19 19:11
  • 뉴스홈 > 정치
19일 경기도의회 3층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북부지역 로컬푸드 매장 운영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가 열렸다./(사진제공=경기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경기도의회 김원기 의원(민·의정부4)은 19일 제1간담회실에서 경기북부지역 로컬푸드 매장 운영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김원기 의원이 제안한 가운데 경기북부지역의 로컬푸드 매장 현황 및 문제점 분석 등을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원하는 로컬푸드 매장을 만들기 위한 미래지향적인 발전 방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신한대 산학협력단 김남용 교수와 함께 연구를 진행했다.


김원기 의원은 "경기남부에 치중되었던 로컬푸드 매장 운영 중심에서 경기북부지역 로컬푸드 매장 운영 활성화 방안을 통해 지역 간 균형적인 로컬푸드 매장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연구 결과를 토대로 접경지역의 지리적 여건 극복, 운영의 문제점 분석, 친환경 인증 향상 등 소비자들의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김 의원은 "DMZ 청정 농산물의 판로 개척을 위한 로컬푸드 브랜드화, 로컬푸드의 군납활성화 연계 등 도(道) 차원에서 노력해야 할 정책 제안 등을 통해 남북 평화협력 시대를 대비한 경기북부지역만의 특색있는 로컬푸드 매장 활성화를 위한 심도 있는 연구가 이뤄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장기적인 로드맵을 수립해 정책대상 집단의 네트워크 활성화 등을 통해 로컬푸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하는 등 정책 지원뿐만 아니라 경기도 농민들의 농가 소득 확대를 위해 의회 차원에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종보고회가 개최되기까지 경기북부지역 로컬푸드 매장 운영 활성화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로컬푸드 관련 정책 추진부서인 경기도 농식품유통과와 소관 상임위인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그리고 입법정책담당관 관계자가 용역추진 기관과 삼위일체가 돼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는 등 상호 협력을 통한 공존의 노력을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