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수원시 노인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회 '최종 결과물' 오픈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 기자
  • 송고시간 2019-09-19 19:13
  • 뉴스홈 > 정치
19일 경기 수원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수원시 노인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회의 연구활동 최종보고회가 열렸다./(사진제공=수원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수원시 노인체육 활성화 방안 연구회(대표의원 조미옥, 민·금곡 입북)는 19일 수원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연구활동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연구회는 지난 4월부터 연구활동을 시작한 가운데 노년의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을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관심으로 확대시키는 한편 지역 내 노인들이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기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인체육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 왔다.


이날 최종보고회에서는 수원시 노인체육시설의 이용실태와 시민만족도 조사결과, 노인체육 활성화 사례 분석결과 및 전문가 의견을 바탕으로 10가지 과제를 도출한 뒤, 그중에서도 노인들에 대한 시설 이용료 지원, 노인들을 위한 시설 이용시간 보장 등을 핵심과제로 선정했다.
 
/(사진제공=수원시의회)

조미옥 대표의원은 "고령사회로 접어든 만큼 노인들이 지속적으로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체육활동을 장려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노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정책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구단체에는 조미옥 대표의원을 비롯한 김진관(민·지 우만1 2 행궁 인계), 이재식(민·세류1 2 3 권선1), 김미경(민·매교 매산 고등 화서1 2), 김정렬(민·평 호매실), 박명규(민·정자1 2 3), 강영우 의원(민·영화 조원1 연무) 등 총 7명의 의원이 참여했다.


연구결과는 관련부서에 대한 정책 제언 등을 통해 수원시정 발전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