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북과학대 치어리더팀, 댄스로 재능 기부 이어가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 기자
  • 송고시간 2019-09-19 19:2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미래 간호사들 지역 행사장에서 행복 바이러스 확산
18일 경북과학대 치어리더 '비룡' 팀이 '제1회 칠곡군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에서 댄스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사진제공=경북과학대)

"흥겨운 행사 분위기는 미래의 간호사들이 책임집니다."

경북과학대학교 치어리더(cheer leader)팀이 재능 기부를 이어가며 행복 바이러스를 퍼트리고 있다.


경북과학대 치어리더 '비룡' 팀은 18일 칠곡군교육문화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1회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에서 댄스 공연을 선보였다.

이 대학 간호학과 1~4학년 학생 15명으로 이뤄진 '비룡' 팀은 지난 4월에도 '제3회 칠곡군 기산면민 화합한마당', '제47회 보건의 날' 행사에서 화려한 율동으로 분위기를 북돋았다.

'비룡' 팀은 시험기간을 제외하고는 매주 3~4번씩 학교 체육관에 모여 안무를 연습을 하면서 댄스 실력을 갈고닦는다.


체육대회나 축제 등 학교 행사는 물론, 지역에서 열리는 크고 작은 행사에도 적극 참여하면서 재능 나눔을 실천한다.

'비룡' 팀 김가영 학생(간호학과 1학년)은 "신나는 댄스 공연으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무대에서 내려올 때가 가장 보람있다"며 "간호사의 꿈을 키워가면서 나 자신의 건강을 챙기고 봉사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경북과학대 최성열 입학취업처장은 "건강하고 활발한 성격을 자랑하는 치어리더 '비룡' 팀 학생들은 취업에 있어서도 높은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며 "지역 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