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호남유치원 부모참여수업...웃음가득 행복가득한 하루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 기자
  • 송고시간 2019-10-18 21:0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학부모 참여수업 및 운동회로 시간 가져
호남유치원 부모참여수업./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전주시 호남유치원(원장 박경애)은 원내의 잔디구장과 각반 교실에서 학부모들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수업 및 운동회를 갖고 '웃음 가득 행복 가득'한 하루를 즐겼다.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유치원의 잔디구장과 각반 교실에서 축제로 열렸다.


이날 축제는 학부모와 아이들 전체가 손에 손잡고 ‘흔들흔들 바나나 차차’ 음악에 맞춰 오프닝으로 몸을 풀었다.

아이들은 엄마 아빠의 발을 씻겨주는 세족식을 하면서 부모의 고마움과 가족사랑을 실천했다.

부모들은 폐품을 이용한 아이들의 작품을 관람하면서 행복을 느꼈다. 이어 학부모와 함께하는 아이들과의 수업은 영역별로 나눠 이뤄졌다.
 
호남유치원 학부모참여수업 '샌드아트-우리 엄마'./아시아뉴스통신DB


음악활동으로는 ‘해와 달이 된 오누이’ ‘해와 달’ ‘나는 피아니스트’ 등으로 신나는 시간을 가졌다.

미술놀이는 ‘하와이여행’ ‘블랙라이트-무지개물고기’ ‘샌드아트-우리 엄마’ 등의 참여수업을 하면서 표현의 자유를 만끽했다.
 
호남유치원 부모참여수업 운동회 ‘산 넘고 물 건너 냠냠’./아시아뉴스통신DB

운동회는 ‘산 넘고 물 건너 냠냠’ ‘팥주머니 농구’ ‘우리 모두 하나되어’ ‘뒤집고 뒤집고’ ‘한 마음 한 뜻’ ‘여왕벌 피구’등의 대근육활동으로 건강을 단련했다.

한편 이날 점심은 아이들(꼬마요리사)과 함께 만든 비빔밥을 먹으며 맛과 재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