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기도,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16일 안성서 만나요"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 기자
  • 송고시간 2018-06-11 06:1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아시아뉴스통신

경기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축제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이 이달 16일 오전 10시부터 경기 안성팜랜드에서 열린다.
 
11일 경기도에 따르면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은 경기지역 한우의 소비 촉진과 고품질 축산물 생산의욕 고취를 도모하고자 도가 주최하고 농협 경기지역본부과 주관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화식 한우, 오메가 밸런스 한우, 저지방 한우 등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춘 경기도의 명품 G마크 한우고기를 직접 맛보고 경제적인 가격에 구입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한우 셀프 구이존’, ‘한우 바로알기 OX퀴즈’, ‘한우 홍보관’, ‘한우불고기 시식코너’, ‘한우 특화축산물 현장 경매’, ‘경기축산물 할인 판매’, ‘한우 맛 평가단’ 등 경기 축산물의 우수성을 직접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형 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민속놀이, 페이스페인팅, 풍선체험, 전통서각체험, 119안전체험 등 가족단위 관람객을 포함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3회 경기 웰빙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와 연계해 열릴 예정이다. 제3회 경기 웰빙 한우 고급육 평가대회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안성 도드람 축산물공판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도내 15개 시군 40개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최고의 한우를 선발하게 된다.

이를 통해 대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3개의 우수 농가를 선정, 16일 열릴 ‘웰빙 한우 소비촉진 한마당’에서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다. 

김성식 도 동물방역위생과장은 “이번 행사에서는 웰빙(Well-Being) 트렌드에 맞는 고품격 명품 한우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경기 우수 축산물을 눈으로, 맛으로 확인하는 자리로 도민들의 우리한우에 대한 관심과 소비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