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이용호 국회의원, 강동원 남원시장 후보 지지선언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수 기자
  • 송고시간 2018-06-12 11:3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남원 암담한 현실, 십수년 간 기득권에 안주했던 세력에 책임 있어"
"시민야권단일후보로서 강 후보 지지…특정 정당 지지와는 무관"
"강 후보와 남원 발전과 화합 위한 협치 모델 될 것"
이용호 국회의원(아시아뉴스통신=김성수기자)

이용호 국회의원(남원?임실?순창)은 12일 성명을 내고 강동원 전북 남원시장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이 의원은 성명에서 "강동원 시장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 그동안 많은 시민들과 지지자들의 의견을 듣고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이 의원은 "저는 시민야권단일후보인 강동원 후보를 지지하는 것이며 특정 정당 지지와는 무관하다. 남원 시민들의 간절하고 준엄한 요구에 따른 것이다. 이 같은 결심을 분명하게 표명하는 것이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할 도리이며 책무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였다.

또 이 의원은 "지금의 암담한 남원의 현실은 십수 년 동안 기득권에 안주했던 세력들에게 그 책임이 있다"며 "시민들은 당파를 떠나 국회의원과 시장이 허심탄회하게, 진심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저는 강동원 후보와 서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서 남원 발전과 화합을 위한 협치의 모델이 되겠다"며 "국회의원과 시장이 손잡고 시민들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함께 걸어가겠다"고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남원시민의 준엄한 명령을 무겁게 받아들이고자 한다. 타성에 빠진 지역 정치, 침체된 남원 경제를 바로 세우겠다"며 강동원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