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양주시, ‘신중년 뉴 스타트(New-Start) 아카데미’교육생 모집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상열 기자
  • 송고시간 2018-06-12 14:4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사진제공=양주시청
경기 양주시는 경동대학교와 함께 신중년의 즐겁고 행복한 인생2막을 위한 '신중년 뉴 스타트(New-Start)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중년 뉴 스타트(New-Start) 아카데미'는 양주시에서 기획하고 경동대학교에 운영을 위탁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은퇴 전?후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한 신중년 세대가 건전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삶의 행복감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여가 관련 주제로 진행한다.

교육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건강(약초아카데미), ▲생활과 즐거움(업-싸이클링아카데미), ▲감성(합창아카데미), ▲4차산업?시대변화(드론아카데미) 등 총 4개 과정이 약 15회(주1회)에 걸쳐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단, 드론아카데미의 경우 드론 구입은 교육생이 직접 구입해야 한다.

모집기간은 선착순 마감시까지로 아카데미 교육을 원하는 40세 이상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경동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lifetime.kduniv.ac.kr/)와 양주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yangju.go.kr/)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ysjin@kduniv.ac.kr)이나 경동대학교에 방문, 전화로 신청(☎031-869-9781, 9780)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동대학교 평생교육원(☎031-869-97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신중년 뉴 스타트 아카데미는 지난해 시민의 인문적 소양을 높이고 행복한 미래설계를 위해 운영했던 '5060 인생설계 아카데미'의 만족도 조사를 참고해 알차게 준비했다"며 "교육자와 학습자간 쌍방향 소통 중심의 실습 위주 교육과정을 통해 신중년층에 맞는 생동감 있는 교육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