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퍼플스, 이웃 나눔 실천… ‘국방부 장관상’ ‘대한민국 봉사대상’ 동시 수상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진정연 기자
  • 송고시간 2018-11-08 16:18
  • 뉴스홈 > 연예/문화
퍼플스 ‘대한민국 봉사대상’ 수상(사진출처=퍼플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 퍼플스 김현중 대표가 지난 7일 KBS 아트홀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봉사대상’에서 ‘국방부 장관상’과 ‘2018 대한민국 봉사대상’ 등 2개의 부문 상을 동시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유엔봉사단과 (사)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대한민국 국방부 등 20여 개의 정부부처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봉사대상’은 ‘봉사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실천’이라는 주제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숨은 봉사자들을 찾아 시상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사회봉사 대상이다.

 
한국유엔봉사단과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은 이수성 제29대 국무총리, 이인제 제10대 노동부 장관, 정종섭 제3대 행정자치부 장관, 박지원 국회의원, 백선엽 전 육군대장 등이 봉사단 임원 및 고문자문으로 활동 중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결혼정보업체 퍼플스 김현중 대표는 지속적인 기부 및 나눔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6년에 이어 두 번째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퍼플스㈜ 김현중 대표는 결혼 적령기 세대들의 결혼에 대한 의식과 목적을 고취시키며 결혼 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다양한 사회봉사 및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해 오고 있다.
 
특히 저소득 한부모가정의 권익과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행사에 후원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했으며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한부모가정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해 실질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두지휘했다.
 

김현중 대표는 “상류층 결혼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드높이는 영예로운 수상을 받아 영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봉사를 실천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다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10회째를 맞는 ‘2018 대한민국 봉사대상’에는 이수성 한국유엔봉사단 명예총재와 나눔실천 유공자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고 결혼중개업체 퍼플스를 포함해 가수 겸 배우 이승기, 가수 박현빈 등 자원봉사와 기부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한 64명이 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