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복내장볶음밥으로 즐기는 '전복내장 효능'

  • [아시아뉴스통신] 신효성 기자
  • 송고시간 2018-12-17 14: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진한 녹색을 띠는 전복 내장이 품질이 좋은 것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복죽 내장, 전복미역국 내장은 부드럽고도 담백한 맛이 나 사람들로부터 적지 않은 인기를 사고 있다. 간혹 전복을 요리한 다음 내장은 버리는 경우가 있지만, 전복내장은 다양하고 멋진 요리로 탈바꿈할 수 있다. 전복내장은 전복의 살 부분과는 다르게 다소 색이 짙은 편이다. 전복내장의 제철은 8월에서 10월이지만 그 외의 계절에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칼로리는 100g당 100kcal 정도이다. 전복을 고를 때에는 특유의 진녹색을 띠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좋은 제품이다. 전복내장은 구매 후 즉시 조리하는 것이 좋으며, 모래집을 제거하고 흐르는 맑은 물에 깨끗하게 씻은 다음 보관하는 것이 좋다. 


▲전복내장에는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들어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복내장 효능을 알아보자 

맛이 좋은 전복내장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비타민이 골고루 들어있어 비타민을 보충하기 좋으며, 단백질도 들어있어 기운을 내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전복내장 효능 중에는 아미노산 아르기닌성분이 함유되어 있기에 자라나는 어린이에게도 좋으며, 체력이 좋지 못한 사람이나 환자에게도 먹을 수 있다. 전복내장은 간 기능에 대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피로를 자주 느끼는 사람이나 음주를 일삼는 사람에게 좋은데, 특히 연말 잦은 술자리로 간에 쉴 틈을 주지 못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 반면 전복내장은 4월에서 5월에는 독성이 강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칼로리도 부담이 없는 편이라 다이어트 시 즐길 수 있는 음식이기도 하다. 

 


▲맛있는 전복내장 볶음밥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복내장볶음밥 만들기 

전복 내장 요리중에서도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것이 단연 전복내장을 활용한 볶음밥 요리다. 이는 레스토랑에서도 어렵지 않게 만나볼 수 있으며 회센터 등에서도 인기 메뉴로 손꼽히고 있다. 영양이 우수한 전복과 누구나 좋아하는 달콤하고 짭짤한 볶음밥이 만나 환상의 맛을 자랑하는 전복내장볶음 요리의 레시피를 알아보자. 

1. 전복 내장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대파와 양파, 당근을 잘게 잘라준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나 버터를 두른 다음 대파와 당근, 양파, 다진마늘을 넣고 익을때까지 볶는다. 
4. 전복 내장을 추가로 넣고 볶는다. 
5. 맛술과 밥을 넣는다. 


6. 소금으로 간을 하고 통깨와 참기름, 김을 뿌려 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