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의 다양한 밑반찬 종류 중 하나인 가지는 건강반찬으로 알려져 있다. 가지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우리 몸 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항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암 세포의 증식과 생성을 억제할 수 있다. 가지가 건강반찬으로 불리는 이유는 항암 효과만 있는 것이 아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을 내려주는 해열 효능이 있으며 100g당 22kcal의 상당히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수분, 식이섬유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이처럼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건강반찬인 가지는 밑반찬 종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조리법도 다양하다. 볶음, 튀김, 무침, 구이 등이 있으며 가지차로 만들어 수시로 마시기도 한다. 그중 가지구이는 백종원 가지구이, 에어프라이어 가지구이 레시피 등 다양한 레시피를 통해 가지 반찬류 중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다.

에어프라이어 가지구이 레시피
재료: 가지 2개, 마늘 15쪽, 올리브유 1큰술, 소금 약간, 후추 약간
1. 가지를 반으로 잘라 먹기 좋은 크기로 삼각썰기한다.
2. 마늘은 자를 필요없이 통마늘을 깨끗이 세척해주면 된다.
3. 손질한 가지와 마늘에 올리브유와 소금,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준다.
4. 1~3의 준비과정동안 에어프라이어의 온도를 200도로 맞춘 후 2분 정도 예열을 해준다.
5. 에어프라이어의 온도를 200도로 15~18분 정도 구워준다.
6. 완전히 익으면 에어프라이어 가지구이 완성.

에어프라이어 가지구이 꿀팁
에어프라이어 가지구이를 하기 전에 제품에 따라 성능이 다르다는 점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에어프라이어의 온도를 200도로 맞추어 조리를 하여도 제품에 따라 좀 더 빨리 익을 수도 있으며 늦게 익을 수도 있다. 15분 정도 조리시간이 경과한 후 수시로 체크하며 익은 정도에 따라 조리를 완료하거나 더 익혀주면 된다. 가지구이는 마늘을 넣지 않고 가지만 밑간을 하여 구워도 맛이 좋으며 소금과 후추, 올리브유로 밑간을 할 때 오일스프레이를 사용하면 좀 더 골고루 버무려진다. 좀 더 색다른 가지구이가 먹고 싶다면 밑간을 할 때 소금과 후추를 대신하여 스테이크 시즈닝 또는 허브솔트를 사용해도 된다. 가지구이는 밑반찬 종류의 하나로 만들어 먹어도 되며 술 안주로 먹거나 고기를 구워먹을 때 곁들여 먹으면 궁합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