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저녁메뉴추천] 샤브샤브, 쉽고 간편하고 푸짐하게...백종원 샤브샤브 레시피 알아보자

  • [아시아뉴스통신] 함선호 기자
  • 송고시간 2019-01-07 10:30
  • 뉴스홈 > 연예/문화
▲일본 요리의 일종으로 얇게 저민 쇠고기와 갖은 채소를 육수에 데쳐서 양념장에 찍어 먹는 요리다.ⓒGetty Images Bank

 


샤브샤브란 일본 요리의 일종으로 얇게 저민 쇠고기와 갖은 채소를 육수에 데쳐서 양념장에 찍어 먹는 요리다. 쇠고기를 데쳐 먹는 것이 첫 유래였으나 현재는 돼지고기, 닭고기, 붕장어 등의 재료도 쓰이고 있다. 샤브샤브는 보통 저녁메뉴로 먹지만 집들이 음식이나 홈파티 음식으로도 좋다. 간단한 요리면서도 반찬이 따로 필요 없기 때문이다. 백종원의 샤브샤브 레시피와 맛있게 먹는 법을 알아보자.


백종원 소고기 샤브샤브 만들기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온 가족이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불고기로 만드는 소고기 샤브샤브 만들기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 샤브샤브 만드는 법은 샤브샤브 육수가 필요하지 않으며, 샤브샤브 재료를다 먹고 난 다음 밥과 신김치, 계란을 넣어 죽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샤브샤브 재료 : 진간장, 설탕, 맛술, 물, 간마늘, 참기름, 간생강, 배추, 두부, 당근, 버섯, 양파, 파 

1. 설탕 1큰술, 맛술 1큰술, 간장 1.5큰술, 물 6큰술로 양념을 만든다.  
2. 샤브샤브 재료를 찍어먹을 소스는 따로 덜어둔다.  
3. 샤부샤부 육수를 대신할 불고기 양념을 고기가 잠길 정도로 부어준다.  
4. 간 마늘 1큰술을 넣고 약간의 간 생강을 2에 넣어준다.  
5. 참기름을 한 바퀴 둘러준다.  

6. 겨자와 불린 고춧가루, 잘게 썬 쪽파를 담아 2에서 덜어놓은 소스를 부으면 찍어먹는 양념이 완성된다.  
7. 배추와 두부, 당근, 버섯, 양파, 파 등 집에 있는 채소들을 꺼낸다.  
8. 양념장애 재워둔 고기를 팬에 붓고 끓으면 채소를 넣어준다.  
9. 고기와 채소를 건져서 소스에 찍어 먹는다.


샤브샤브 맛있게 먹는 법

샤브샤브를 먹을 때는 고기를 너무 오래 익히지 않아야 하는데, 그 이유는 고기를 너무 오랜 시간동안 익히면 고기가 가지는 고유의 성분 및 영양이 빠져나가고 질겨지기 때문이다. 샤브샤브 육수를 끓이다 보면 거품이 생기는데, 이 거품은 자주 걷어내어 맑은 샤브샤브 육수의 상태를 유지하며 먹어야 하며, 샤브샤브 고기의 풍미가 우려난 채소의 맛을 위해서 고기를 먼저 먹은 다음 채소를 먹는 것이 좋다. 샤브샤브와 같은 나베 요리는 건더기를 다 건져먹고 난 후에 우동이나 라멘 등의 면류를 육수에 넣고 끓여서 먹거나, 밥을 넣어 죽으로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