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마전중 태극전사팀!, 세계창의력 올림피아드(DI) 대회 출전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19-05-14 19:5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마전중 태극전사팀!, 세계창의력 올림피아드(DI) 대회 출전(사진제공=서구청)

인천 서구 이재현 서구청장은 최근 구청장실에서 오는 22일~25일 미국 켄자스시티에서 개최되는 세계창의력 올림피아드(DI GROBAL FINALS)대회를 앞두고 있는 마전중학교 태극전사팀 학생들을 최근 격려했다.

마전중학교 태극전사팀은 2019년 대한민국 학생창의력올림피아드, 제7회 아시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에서 순수예술분야에서 ‘은상’과 ‘글로벌 리더상’을 수상했으며, 세계 대회에 출전을 위해 연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태극전사 팀원들은 방과 후 지도교사와 함께 모여 주제에 맞게 대화와 자료조사를 통해 의견을 나누고, 소재 구상부터 극의 스토리를 잡고 대본작성까지 하나가 돼 진행된다. 또한 국내대회와 달리 세계대회인 만큼 영어로 발표해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한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전 세계 3만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하는 무대에서 그동안 노력한 땀의 결실만큼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서구가 올해 교육혁신도시로 새 출발하는 만큼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소통과 토론의 장을 형성하고, 다양한 의견 도출을 위해 청소년 참여활동 강화와 아이들이 꿈과 끼를 키우는 교육환경을 조성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