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크릴오일 구매 전 '이것' 따져봐야 '호갱님'은 면한다?…당뇨에 좋은 음식 먹는 법과 부작용 등 주의사항

  • [아시아뉴스통신] 김유례 기자
  • 송고시간 2019-05-16 07:31
  • 뉴스홈 > 연예/문화

▲(크릴오일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당뇨에 좋은 음식 정리=ⓒMBC)

최근 레드푸드의 신흥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크릴오일은 남극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을 말한다. 남극의 크릴새우에서 얻는 크릴오일은 먹이사슬 최하단에 위치해 중금속 농축의 위험성이 적다는 것과 특히 오메가3가 풍부한 점 때문에 대표적인 건강보조식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인 크릴오일의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을 함께 살펴보자.






크릴오일 효능: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탁월해


여러 매체에서 크릴오일을 소개할 때 가장 중점적으로 다루는 것은 크릴오일은 인지질로 구성됐다라는 점이다. 크릴오일은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인지질’ 성분이 들어 있어 인체 흡수력이 일반 생선기름과 비교했을 때 10~15배나 높으며 때문에 오메가3가 체내에 들어오면 변환을 거칠 필요 없이 바로 소화와 흡수가 가능하다. 이처럼 인지질이 지방 덩어리를 분해해 기름때를 더 쉽게 배출하기 때문에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 감소에도 효능이 있고 성인병, 심장병, 당뇨 등을 예방해 준다.






▲(크릴오일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당뇨에 좋은 음식 정리=ⓒMBC)


크릴오일 구매 시 고르는 방법 꿀 팁




당뇨에 좋은 음식인 크릴오일을 구입할 땐 반드시 제품 라벨을 확인해야 한다. 우선 인지질 함량을 따져봐야 한다. 고품질 크릴오일을 섭취하려면 인지질 함량이 가장 높은 56% 제품을 고르는 것이 합리적이다. 지용성 성분인 크릴오일은 정제방식도 중요하다. 크릴오일은 추출 과정에서 헥산, 아세톤 등의 화학용매를 사용한 경우, 해당 성분이 완제품에 일부 잔류할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신체에 유해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에 주목 받는 것이 ‘NCS(No-chemical solvent)’ 방식이다. NCS는 정제 과정에서 화학 성분이 사용되지 않았음을 나타내는 표시이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정제법 표시가 있다면 믿고 구입할 수 있다.





▲(크릴오일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당뇨에 좋은 음식 정리=ⓒMBC)

크릴오일 먹는 법 : 열에 닿지 않도록 주의



크릴오일은 오일 자체만 당뇨에 좋은 음식 등의 목적으로 섭취할 수 있지만 각종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크릴오일은 열에 닿으면 효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조리하기 보다는 소스 형태로 뜨거운 김이 식은 요리에 크릴오일 소스를 올려주면 좋다. 불을 사용하지 않는 응용요리로는 크릴오일 참치 샌드위치가 있다. 참치를 마요네즈, 크릴오일과 함께 섞은 후 빵 위에 올려준다. 이때 양파와 오이 등을 올려주면 느끼한 맛을 잡을 수 있다. 아울러 크릴오일은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보다 비타민E와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다.





▲(크릴오일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당뇨에 좋은 음식 정리=ⓒMBC)


크릴오일 부작용 : 해산물 알레르기의 경우 주의 필요해




크릴오일은 당뇨에 좋은 음식이지만 공복에 다량 섭취하면 위경련, 구토, 설사, 식욕감퇴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아울러 해산물 알레르기,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크릴오일을 섭취하면 부작용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과다 섭취 시 혈액 응고가 제대로 안 되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 임산부나 수술을 앞둔 환자는 크릴오일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