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울산시,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 거행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 기자
  • 2019-08-12 12:40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 DB
울산시는 15일 오전 10시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송철호 시장, 이경림광복회 지부장 등 독립 유공자 유가족, 기관․단체장, 시민, 군인, 경찰, 학생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4주년 광복절 경축식’을 거행한다.
  
경축식은 국민의례, 기념사, 경축사, 경축공연, 광복절의 노래 제창, 만세삼창 등으로 진행된다. 경축공연에서는 울산출신 대한광복회 총사령 박상진의사의 삶을 춤과 노래로 표현한 뮤지컬 ‘대한광복회 총사령, 박상진’ 공연이 마련돼 광복의 의미를 시민들과 함께 다시 한 번되새겨 본다. 경축식과 함께 오전 11시 10분 북구 송정동 박상진 의사 생가에서는 송철호 시장, 지역 국회의원, 보훈단체,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헌 박상진 의사 순국 98주기 추모행사’가 열린다.
 
또한, 낮 12시 동천컨벤션 마에스타홀에서 송철호 시장이 독립유공자 유족과 오찬을 함께하며, 위문품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밖에 이날 태화강 국가정원 무궁화동산에서는 ‘나라꽃 무궁화 전시회’가 실시되고, 울산박물관에서는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태극기가 바람에 펄럭입니다’가 운영된다.
  
한편, 울산시는 광복절을 맞아 시청사 주변에 독립운동 당시에 쓰였던 태극기 6종을 게양하고, 주요 간선도로변에도 태극기를 게양해 경축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전 가정․직장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운동 캠페인도 전개한다. 
choejihye@daum.net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