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목포시, 2019 해외 시장개척단 파견

18~ 24일, 베트남 호치민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시장개척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2019-08-14 15:41
전남 목포시가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해외 시장개척단’을 파견한다.  
14일 목포시에 따르면 목포지역 수산식품 수출기업과 지원기관(목포시, 전남도 중소기업진흥원)으로 구성된 해외 시장 개척단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베트남(호치민)과 인도네시아(자카르타)를 방문해 사전 발굴·매칭된 바이어와 개별 수출 상담을 진행하는 동시에 시장 조사를 병행할 예정이다.
 
이 지역은 한류 열풍이 거세고, 높은 시장성을 지니고 있는데다가 대한민국 기업에 우호적인 분위기가 형성돼 있는 곳이다.
 
이번 해외시장 개척단 참가 기업은 목포시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수산식품 수출기업 5개사(청해S&F, 환길산업, 이스턴푸드, 엠엠푸드, 아사쿠라식품 코리아)로 총 10개 품목(복분자김, 해초무침, 김스프레드, 건조매생이, 구운 김 등)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우리 시 수산식품 수출 대상국이 중국과 일본에 다소 편중돼 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지역 기업들이 신규 시장을 탐색하고 시장 다변화를 꾀할 수 있기 바란다ˮ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시장개척단 파견은 목포시가 지난 2월 해양수산부가 공모한‘2019년 수산물 해외시장개척(지자체 연계마케팅) 사업’에 선정돼 추진하는 사업이다.

 
jugo333@hanmail.net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