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김해시, 청소년 사회적경제교육 전문가 양성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 기자
  • 2019-08-14 17:36
14일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가진 청소년 사회적경제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한 김해행복교육지원센터 소속 마을교사들이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김해시청)
경남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14일부터 21일까지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김해행복교육지원센터 소속 마을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사회적경제교육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김해형 사회적경제 풀뿌리 교육프로그램 개발 용역’을 통해 개발된 초중급 사회적경제 워크북을 활용한다.

특히 청소년 교육에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액션러닝(팀학습), 게이미피케이션(게임요소 접목), 러닝 퍼실리테이션(함께 배우는 교수기법) 등의 기법을 활용한 교육과정으로 청소년교육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양성한 교육강사는 김해교육지원청 행복교육지구사업을 통해 관내 중학교로 파견, 청소년에게 사회적경제와 공동체를 교육하는 ‘꿈꾸는 사회혁신가교실’을 운영한다.

올해 첫 참여 학교는 김해중앙여자중학교, 삼정중학교, 율하중학교, 한얼중학교 4개 학교, 5개 학급이며, 점진적으로 그 수를 늘려나갈 방침이다.


김재한 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장은 “청소년들에게는 사회적경제를 보다 재밌고 체계적으로 배울 좋은 기회를, 활동가에게는 전문성을 더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제공해 김해형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jppnkim5080@daum.net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