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의창도서관, ‘2019년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 기자
  • 송고시간 2019-08-19 17:07
  • 뉴스홈 > 연예/문화
경남 창원시 의창도서관(관장 강문선)은 시민들의 평생교육을 지원하고 문화생활과 여가 선용의 기회 제공을 위해 운영하는 ‘2019년 하반기 문화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하반기 문화교실’은 오는 9월16일부터 12월12일까지 의창도서관과 명곡도서관에서 운영하며, 운영 강좌는 총 19강좌, 모집인원은 340명이다.

의창도서관에서는 책을 통해 서양미술사 흐름을 알아보는 ‘책으로 떠나는 서양미술사 여행’, 직장인을 위한 야간 강좌 ‘아름다운 손글씨 캘리그라피’ 등 성인강좌 5개 반과 영어 그림책으로 재미있게 영어를 배워보는 ‘(토요)영어동화로 풍덩’, 미술을 통해 유아의 창의성과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토요)유아창의미술’ 등 유아∙초등강좌 7개 반을 운영한다.

명곡도서관에서는 세계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워보는 ‘세계 문화사’ 성인강좌 1개 반과 생각하는 힘을 키워주는 ‘(토요)독서 하브루타’, 숲 체험을 통해 자연을 배워보는 ‘(토요)생태 탐구 숲 놀이교실’ 등 유아∙초등강좌 6개 반을 운영한다.

특히 엄마와 아이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놀이 프로그램 ‘알콩달콩 오감만족 북놀이’를 개설,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접수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29일 오후 5시까지 각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이며, 1인 1강좌 접수 가능하고 수강료는 무료(교재비와 재료비 별도)다.


강문선 관장은 “시민들의 평생학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설하고, 도서관이 지역주민의 여가와 문화생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의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의창도서관(055-225-7353/734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