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고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사진 콘테스트 열어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 기자
  • 송고시간 2019-09-11 16:3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사진 콘테스트 특상 고예은 어린이.(사진제공=고성군청)

경남 고성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지상)가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냠냠! 골고루 먹어요!’ 사진 콘테스트를 열었다.

이번 콘테스트는 어린이들의 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콘테스트는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2일까지 각 가정에서 아이들이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있는 식사 모습을 직접 촬영해 센터 홈페이지에 사연을 함께 게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게시된 사진들의 주제적합성, 사진구성, 사연내용 등을 종합 심사해 총 11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상품 및 상장을 전달했다.

사진콘테스트 특상에 고예은(아이사랑어린이집) 어린이가 선정됐다. ▲최우수상 신정원(배둔어린이집)·이효정(참조은어린이집) ▲우수상 김수민(동외어린이집)·허하준(배둔어린이집)·손유하(키즈월드어린이집) ▲장려상 박보영·강나연(고성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정준호(동산어린이집)·정재호(아이존빌어린이집)·송승환(우리아이어린이집)어린이가 각각 선정됐다.


센터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서는 어린이집뿐만 아니라 각 가정에서도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들이 건강한 식습관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