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새만금 지역의 공간정보, "카카오맵에서 확인하세요"

수변도시, 동서․남북도로 등의 다양한 정보, 드론영상 제공

  • 2019-10-18 15:01
새만금 지역 카카오맵 공간정보.(자료제공=새만금개발청)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 기자 =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새만금 개발사업의 공간정보를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카카오맵(http://map.kakao.com)에 등록했다고 18일 밝혔다.
 
새만금개발청과 ㈜카카오는 2016년 9월 새만금지역 공간정보 구축 및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카카오맵에 새만금 기본계획과 주요 지역의 드론영상 등을 등록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추가로 등록하는 공간정보는 2020년 준공하는 새만금 동서도로와 2023년 준공하는 남북도로, 2024년까지 조성할 계획인 스마트 수변도시 등이다.
 
이용방법은 카카오맵에서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를 검색해 해당 위치로 이동하면 사업계획 단계부터 위치와 계획도 등을 손쉽게 볼 수 있다.
 
또한, 새만금의 핵심 기반시설인 동서도로와 남북도로가 어디를 경유해 어떻게 연결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 이창민 맵데이터사업파트장은 “새만금개발청과 협력하기 전에는 항공사진을 통해 새만금 방조제와 해수면만을 제공하는 데 그쳤으나, 새만금개발청과 협력하면서 사업지역의 다양한 공간정보와 드론영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이용자들의 만족도와 관심이 커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새만금개발청 허홍재 정보민원담당관은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국책사업 새만금이 국민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고 생활 속에서도 쉽게 접할 수 있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관계기관과 함께 추진 중인 수목원, 환경생태용지, 2023세계잼버리대회 등의 사업들도 계획이 수립되고 진행되면 관련된 공간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lulu0402@naver.com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