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울산시,‘평생학습 박람회’ 도로명주소 홍보 부스 운영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승희 기자
  • 2019-10-25 15:35
울산시는 울산대공원 남문 에스케이(SK)광장에서 개최되는 제7회 평생학습박람회(10월 26일 ~ 27일)에 ‘알고나면 너무나 쉬운 도로명주소!’ 홍보 부스를 설치해 도로명 주소 홍보에 나선다.
시와 구․군 도로명주소 담당자 합동으로 운영하는 홍보 부스는 도로명주소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체험 위주의 홍보 활동이 펼쳐진다.
주요 체험내용은 교육용 도로명주소 애니메이션 ‘외계인의 도로명주소로 길찾기’ 의 가상현실(VR) 영상 체험, 도로명주소의 정확한 정보 취득을 위한 오엑스(OX) 퀴즈 풀기, 도로명주소를 기재한 사랑의 엽서 보내기 등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홍보 부스 운영은 시민들의 도로명주소에 대한 지식을 알아보고 도로명주소를 활용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는 가상현실(VR)을 활용한 교육용 영상 체험을 통해 흥미를 유발하기로 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활동은 가상현실(VR) 등을 이용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도로명주소 정보를 취득하면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며 “앞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도로명주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알고나면 너무나 쉬운 도로명주소!’ 부스를 방문해 체험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무릎담요와 핸드크림 등을 제공한다.
 
2sweat2@naver.com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