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낸시 펠로시, 탄핵표결 전 민주당 의원들에게 서신을 보냄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도균 기자
  • 송고시간 2019-10-29 11:27
  • 뉴스홈 > 국제
낸시 펠로시 의원.(출처=CNN)

이번주 미국 하원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 조사와 관련한 첫 공식 표결이 실시된다. 

CNN에 따르면 국회 대변인 낸시 펠로시 의원은 28일 월요일(미국 현지시간) 민주당 국회의원들에게 탄핵조사에 대한 표결, 청문절차, 백악관에 대한 적법절차 및 다른 절차 들에 대한 표결을 할 예정이라고 서신을 보냈다. 


미국내 트럼프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의혹이 증폭되면서 미의회에서 탄핵조사에 들어갔으며 이번주가 트럼프 탄핵에 대한 중대한 고비가 될 예정이다.

다음은 서신 전문.

존경하는 민주당 동지여러분,


지난 몇주동안 대통령과 백악관 참모, 의회내 그의 동지들은 하원의 탄핵요구가 유효한 탄핵에 필요한 권한이 결여되어 있다고 주장해 왔습니다. 그들은 하원이 표결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탄핵조사가 불법이라고 주장합니다.

물론 이런 주장은 틀렸습니다. 헌법은 하원이 탄핵의 유일한 권한이 있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과거 수많은 탄핵사례는 어떤 결의 없이도 진행됐었습니다.

지난주 연방법원은 하원이 표결할 필요가 없음과 그런 필요를 강요하는 것이 하원의 헌법상 권한에 대한 불법적인 침해라고 확인해 주었습니다. 또한 300명이 넘는 법학자들이 이런 주장에 동의했습니다. 그들은 헌법은 탄핵절차를 위임하지 않으며 탄핵전 하원의 탄핵조사에 대해 헌법상 사전 필요조건이 없다고 결론을 내고 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전례없는 은폐공작을 정당화하고, 연방기구로부터의 핵심문서를 숨기고, 핵심증인의 협조를 방해하고, 적법한 소환장을 거부하기 위해서 날조된 주장을 꾸며내었습니다.

이번주 우리는 의회에 문서에 대한 요청, 녹취 및 증언에 대한 소환장, 기존 및 향후 취해질 조사를 포함한 현재 진행중인 조사를 확인할 결의를 의회에 제출할 것입니다.

이 결의는 미국 국민들에게 공개되는 청문절차를 규정하고 증언문서의 공개에 대한 권한을 부여하고 법사위원회에 증거를 제공할 절차를 규정합니다. 그것은 탄핵을 위한 자료들이며 대통령과 백악관을 위한 적법절차를 규정합니다.

우리는 트럼프 행정부가 서류를 은폐하고 증언을 방해하며 소환장을 무시하고 하원의 행위를 방해할 어떤 의심도 제거할 조치를 취하려 합니다.

아무도 법위에 있지 않습니다.

낸시 펠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