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뉴욕에서 즐기는 연말연시 행사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 기자
  • 2019-11-01 12:00
뉴이어 이브 볼 드롭.(사진제공=뉴욕관광청/Amy Hart)
다가오는 겨울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연말연시 분위기를 한껏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뉴욕 시 전역에서 열린다.

1일 뉴욕관광청에 따르면 11월부터 12월까지는 뉴욕 곳곳이 크리스마스 장식 및 연말 연시 이벤트로 꾸며져 도심 전체가 흥겨운 축제 분위기를 연출한다.  대표적인 행사로는 겨울 등불 축제, 브롱크스 동물원 조명 축제와 뉴이어 이브 볼 드롭 등 이 있다.

오는 20일부터 1월 12일까지 뉴욕 겨울 등불 축제가 스테이튼 아일랜드에 위치한 스넉 하버 문화 센터 & 보타니칼 가든(Snug Harbor Cultural Center & Botanical Garden)에서 진행된다.  약 3만 2천 평방미터 공간에 LED를 이용한 50여개의 거대 등불 작품들이 설치된다. 그 외에도 라이브 공연, 푸드 코트, 기프트 숍 등 다양한 볼거리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매주 월, 화요일은 휴무이다.

뉴욕 브롱크스 동물원에서는 오는 21일부터 1월 5일까지 조명 축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에는 동물원 곳곳이 LED 조명으로 장식된 50여 종의 동물 모형으로 꾸며지며, 그 외에도 전문가의 얼음 조각 시연, 홀리데이 기차 운행 등 연말연시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축제는 크리스마스 기간을 제외하고 매일 오후 5시부터 9시에 열린다. 금요일과 토요일은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뉴이어 이브 볼드롭(Times Square New Year’s Eve Ball Drop) 행사는 1904년부터 시작된 전통적인 새해맞이 행사로, 작년 한 해에만 약 200만명이 운집 할 정도로 뉴욕의 대표적인 축제로 손꼽힌다. 12월 31일 11시 59분에 타임스퀘어 빌딩 꼭대기에서 동그란 실버 볼이 깃대를 타고 내려오면서 카운트 다운이 시작된다. 12시 정각이 되면 실버 볼의 불빛이 사라지고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새해를 알리는 메시지가 나타남과 동시에 흥겨운 축제 분위기가 시작된다.


뉴욕의 연말 및 신년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뉴욕관광청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travelpres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