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나의 나라' 장혁 "이방원을 두 번이나 선택한 이유는..." [기자간담회 인터뷰]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위수정 기자
  • 송고시간 2019-11-07 21:28
  • 뉴스홈 > 인터뷰
(제공=JTBC)

1일 서울 마포구 스탠포드호텔 서울에서 JTBC ‘나의 나라’ 기자 간담회가 열려 배우 장혁, 양세종, 우도환, 김설현과 김진원 연출이 참석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드라마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 격변의 시기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 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매 회 시청률을 높이며 예측 불가의 이야기를 전개하고 있다.


장혁은 드라마 '순수의 시대'이후 '나의 나라'에서 두 번째 이방원 역을 맡는 것에 대해 "언젠가는 다시 이방원 역을 연기해보고 싶었다. 포진되어 있는 이야기 안에서 이방원으로 걸어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 있다"며 "이방원이 이런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았을까"고민하며 연기했다고 언급했다.

함께 호흡을 하고 있는 배우에 대해서 "세종이한테는 "양보하지 말라"는 말을 많이 했다. 세종이는 양보를 너무 많이 하는 배우다. 양보라는게 자신의 좋은 측면을 찾고 한 거 겠지만 배려가 많은 배우"라고 말했다. "도환에게는 선배에게 주눅들지 말고 따라오라고 했는데 내 말이 무색하게 집중력있게 잘 따라오더라"고 언급하고 "설현은 여태 사극에 여자 캐릭터가 수동적인게 많았는데 희재는 능동적이고 주도적이다. 강단있게 잘 따라와 오히려 후배 배우들에게 배운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JTBC '나의 나라'는 금,토 밤 10시 50분에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