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함양군, 제5회 함양군수배 태권도 한마당대회 ‘성료’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 기자
  • 송고시간 2019-11-05 15:57
  • 뉴스홈 > 스포츠
2일 함양군 고운체육관에서 열린 ‘제5회 함양군수배 태권도 한마당대회’ 모습.(사진제공=함양군청)

경남 함양군은 지난 2일 고운체육관에서 ‘제5회 함양군수배 태권도 한마당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함양군태권도협회(회장 손유성)에서 주관한 이번 대회는 함양을 비롯해 진주, 하동, 산청, 거창, 합천, 남원, 김해 등 8개 시군에서 선수, 협회임원, 감독,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대회는 겨루기와 품새, 스피드발차기 등 3개 부문에 나눠 진행됐으며, 겨루기 부문에서는 1학년~2학년 초등 남∙여 통합 등 5부, 11개 체급별, 품새는 개인전 유급자∙유품/단자, 스피드발차기(앞차기) 부문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눠 경기가 펼쳐졌다.

또 개회식은 개회선언에 이어 공로패∙표창장∙감사패 수여, 대회사∙환영사, 태권도 시범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태권도 발전에 이바지한 이들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는데, ▶공로패 손유성 군태권도협회 회장∙권정우 심판위원장 ▶감사패 인산가 김윤세 대표 ▶표창장 이도영 관장∙황지원 지도관장 ▶감사패 함양군태권도협회장 손유성∙남해 도담체육관 하홍남 관장∙통영 태사랑체육관 김태진 관장 등이 수상했다.


특히 개회식 이후에는 ‘유관순 열사’를 주제로 태권도 시범 공연이 펼쳐져 개회식에 참여한 학생들과 임원, 관광객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강임기 함양부군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길 바란다”며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국기인 태권도가 더욱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