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보은서 듀애슬론 대회…전국 철인들 인간 한계 도전

오는 9~10일 충북철인3종협회 주관으로 경기 치러
철인3종경기서 수영 제외, 사이클·달리기 연달아 진행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 기자
  • 2019-11-07 15:34
지난해 충북 보은에서 치러진 충북도지사배 철인3종경기 장면.(사진제공=보은군청)
스포츠메카 충북 보은에서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듀애슬론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보은군에서 진행하는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 육성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대회로 충북철인3종협회(회장 엄병호) 주관으로 오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에 걸쳐 보은군 일원에서 펼쳐진다. 

듀애슬론은 철인3종경기에서 수영을 제외한 사이클, 달리기 두 종목을 쉬지 않고 연달아 치르는 경기로 이번 경기는 오는 10일 오전 9시 쯤 달리기를 시작으로 진행되며 사이클은 국도 19호선(보은읍 어암리~신함리 구간), 달리기는 보은군청 ~ 보은대교 및 월송리 구간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코스는 릴레이코스(러닝 5km.사이클 40km.러닝 10km)와 스프린트 일반부, 고등부(러닝 2.5km.사이클 20km.러닝 5km), 스프린트 중등부(러닝 2.5km.사이클 10km.러닝 2.5km)으로 나눠 400여명의 참가자가 각축을 벌이게 된다.

군은 교통통제와 안전사고에 대비해 경찰서, 소방서 및 보은 모범운전자연합회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안전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방태석 군 스포츠사업단장은 “보은군을 찾아주신 전국의 철인가족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무엇보다 안전사고 없이 대회가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