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속초시, '2019 찾아가는 인형극' 성황리에 마무리 돼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 기자
  • 송고시간 2019-11-08 15:5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019 찾아가는 인형극 공연. (사진제공=속초시청.)

강원 속초시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 원생 150여명과 초등학생 240여명을 대상으로 저출생 문제에 대한 인식개선 및 공감대 확산을 진행한 2019 찾아가는 인형극이 8일 마무리된다고 밝혔다.

강원도가 주최하고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원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됐으며, 임신의 소중함,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 정립, 가족의 소중함에 대해 일깨워 주는 동시에 쉽게 접하기 어려운 손인형 공연으로 아이들의 호기심과 집중도를 높여 큰 호응을 얻었다.


속초시 관계자는 "가족과 생명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 결혼과 출산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는 등 미래세대에게 올바른 가치를 길러주는 일이 저출생 및 인구문제 대응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며 "단순히 출산 문제뿐 아니라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가족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인구교육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속초시는 ‘아이와 함께 살기좋은 속초’를 만들기 위해 출산장려금지원 , 출산축하선물전달, 속초둥이 탄생 축하메시지 게재, 전입자 물품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 인구정책 실무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돌봄·양육환경 조성, 고령사회 대응, 정주여건 개선 등 인구증가를 위한 사업 발굴‧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