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속초시, 2019 홀로어르신 친한친구 만들기 추억 한마당 행사 개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 기자
  • 2019-11-08 15:37
8일 오전 10시 20분 아남프라자 20층에서 열린 홀로어르신 친한친구 만들기 추억한마당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손으로 하트를 그리고 있다. (사진제공=속초시청.)
강원 속초시는 속초시자원봉사센터가 8일 '2019 홀로어르신 친한친구 만들기 추억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홀로 어르신과 자원봉사자 각 48명을 1대 1로 연계해 추진했던 '홀로어르신 친한친구 만들기' 사업 참여자들을 초대해 1년간 추억을 함께하는 자리이다.

'홀로어르신 친한친구 만들기' 사업은 홀로 어르신의 고독감을 해소하고 보다 활력있는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사업으로써, 올해는 5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매월 전통시장 데이트, 영화관람, 박물관 견학, 생신상 차려드리기, 반려식물 분양 등 총 16회에 걸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추억한마당 행사는 어르신들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손 율동 공연과 노래자랑 등 1년간 추억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기중 자치행정과장은 "홀로 어르신에 대한 돌봄과 나눔을 실천해주시는 자원봉사자 노고에 감사 말씀을 전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주변에 홀로 사는 어르신에 대한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 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g1asia@naver.com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