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천중동시장, 다가오는 11월 9일 지역민과 함께 하는 ‘김장 체험 이벤트’ 진행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오길 기자
  • 송고시간 2019-11-08 17:41
  • 뉴스홈 > 생활/날씨
부천중동시장은 국내 대표적인 전통시장 중 하나로 최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시장 문화를 정착 시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돼 지난해 ‘특성화 첫걸음시장 육성사업’에 이어 2년 연속 시장개발 사업을 진행 중이다.

부천중동시장은 지난 10월 31일 시장 상인들과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 하고 진행 할 수 있었던 ‘할로윈 이벤트’를 개최 했었는데 자녀뿐만 아니라 부모까지 모두 즐길 수 있었다는 호평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었다.

지난 이벤트에 이어 부천중동시장은 다가오는 2019년 11월 9일 오전 10:00~12:00시 지역주민들과 상인들이 함께 진행할 수 있는 김장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진행되는 김장 이벤트 참여 대상으로는 인근 주민들로 학생과 학부모가 주 참여 대상이며 참가비는 5000원으로 밝혀다.


이번 행사 주최 관계자는 “이번 부천중동시장 김장 이벤트는 경기시, 부천시,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전용공단, 중동시장상인회 주으로 진행되는데 김장철 맞이하여 지역 상인들과 인근 주민들이 하나로 교합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