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조광한, "끊임없는 노력..변화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해"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 기자
  • 송고시간 2019-11-09 13:3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조 시장, 직원통합연수회 통해 변화 위해 끊임없는 노력 강조
►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아시아뉴스통신

조광한 경기 남양주시장이 남양주 변화를 위해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공직자또한 시대적 변화를 예감하고 시민들의 변화에 앞서 먼저 공직자가 변화를 모색하고 고민해야 한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9일 시에 따르면 앞서 조 시장은 지난 7일 제주도 켄싱턴리조트에서 열린 올 하반기 직원통합연수에 참석해 "군대 같은 공직분위기를 바꿔야 하며, 변화하지 않으면 살아남지 못한다"면서 "한국에서 가장 변화하지 않는 곳이 공공부문이며, 뱀도 살아 남기위해 고통스럽게 허물을 벗듯이 남양주 공직자도 계속 공부하고 변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이어 "20~25년 동안 똑같이 해오던 관행적인 시스템을 합리적으로 바꿔야 한다"며 "민간행사에 공무원들이 동원돼서는 안 되는 등, 작은 것이 고쳐져야 큰 것이 바뀐다"고 지적했다.   

특히 이날 조 시장은 시 청사 증축과 스피드게이트 설치 이유, 3기신도시 조성 의미 등을 직원들에게 설명하고 시정철학 등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한편 이날 연수에는 노조임원과 직원 50여명이 참석했다.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김주업 위원장 등도 함께 자리했다. 이번 연수는 1,2기로 나누어 오는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