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경남농협-함양산청축협, 돼지고기 소비촉진 나눔 행사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 기자
  • 2019-11-09 14:56
8일 경남농협-함양산청축협 돼지고기 소비촉진 나눔 행사 모습.(사진제공=경남농협)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과 함양산청축협(조합장 박종호)이 8일 함양군청에서 국내산 돼지고기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돼지고기 600kg(1000만원 상당)을 함양지역 내 18개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했다.

(사)나눔축산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서춘수 함양군수, 박종호 함양산청축협조합장, 여일구 경남농협 경제부본부장, 노기창 농협함양군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군민들에게 돼지고기를 전달했다.

서춘수 군수는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시는 군민들께 돼지고기를 전달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지역에도 양돈농가가 많이 있어 걱정이 많다. 모두 힘을 모아 무사히 이 어려움을 극복하길 바라며, 국내산 돼지고기를 많이 이용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박종호 조합장은 “ASF가 발생한지 약 두달 가까이 지났지만 양돈농가는 소비부진으로 인한 가격하락과 함께 이중고를 겪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이라며 “ASF는 동물에서 사람에게 전파되는 인수공통전염병이 아니며, 국내에서 유통되는 돼지고기는 철저한 검사과정을 거쳐 시중에 공급되므로 소비자들께서는 안심하고 드셔도 된다”고 설명했다.

rhkdduf3243@naver.com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