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문화행 아트마켓 in 부산에서 개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 기자
  • 송고시간 2019-11-09 18:19
  • 뉴스홈 > 연예/문화
문화행 아트마켓 in 부산 포스터(사진제공=(주)문화콩)

지역맞춤형 소규모 아트마켓 모델을 개발하고 있는 (주)문화행이 1차, 10월 19일 <문화행 아트마켓 in 아산>에 이어 오는 15일 부산 수영구생활문화센터에서 두 번째 <문화행 아트마켓 in 부산>을 개최한다.

기존의 아트마켓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문화예술 중간지원 단체가 주최하는 대규모 아트마켓(제주해비치아트마켓) 또는 해외진출을 위한 마켓(서울아트마켓) 형태로 진행되고 있어, 지역의 문화예술단체가 지역 내의 중・소규모 문화예술 수요처(공공기관, 복지관, 박물관, 도서관, 지역축제 등) 규모에 맞는 문화예술 유통과 상담은 어려움이 따랐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전국 8개 문화예술단체가 모여 결성된 “문화행”은 올해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소규모 지역맞춤형 아트마켓>을 추진하게 되었다.

민간 중심의 지역 소규모 예술시장인 <문화행 아트마켓>은 자신의 콘텐츠(공연, 전시 등) 유통을 원하는 지역 문화예술단체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화예술 종사자들 간의 네트워킹 교류는 물론, 기업 또는 공공기관, 지역축제 등 중・소규모의 공연 및 문화콘텐츠 발굴을 원하는 수요처 담당자들과의 상담, 협력 네트워킹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문화행 아트마켓 in 부산>은 참여 문화예술단체들이 운영하는 ‘홍보부스 전시’와 체험, ‘쇼케이스 공연’, ’비즈니스 네트워킹‘ 등으로 구성되었다.


문화행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주)문화콩의 조은아 대표는 “문화행사를 담당하는 기업 및 기관 담당자들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지역 콘텐츠를 직접 보고 내년도 문화 사업을 상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어 이번 아트마켓을 적극 활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행사는 부산광역시 수영구청 주최, [2019 수영구 사회적경제 비즈마켓]과 협력하여 같은 날 동시에 개최 짧은 시간 많은 정보를 가져가실 수 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문화콩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