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인터뷰 TV

포항시, 시민 눈높이 맞는 시정추진 위한 '시민강사 초청 특강' 실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 기자
  • 2019-11-09 18:25
8일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리더십 조찬 포럼을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간부공무원 110여명을 대상으로 시민강사 3명을 초청, 간부공무원 리더십 조찬 포럼을 가졌다.

이번 포럼은 최근 층간소음, 주차 등 공동주택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전국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 포항지회 김홍열 사무국장, 이동대우아파트 부녀회 정영화 회장, 이동현대홈타운 입주자대표회의 이영우 회장을 초청해 맞춤형 특강으로 진행됐다.

김홍열 사무국장은 '포항시와 함께 하는 상생발전'이라는 주제로 新새마을운동을 통한 아름다운 아파트 만들기, 찾아가는 음악회, 여름철 물 놀이터운영, 형산강 발전방안을 제시했다.

정영화 회장은 '소통이 포항시 발전을 견인한다'라는 주제로 아파트 주민, 나아가서는 시민 간의 소통이 시 발전에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영우 회장은 '감사 소통 데이'로 평소 주민들의 건의사항을 포항시에 전달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포럼은 전문강사가 아닌 시민강사로 했다는 점에서 여과되지 않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포항시 관계자는 "시민강사와 마찬가지로 우리 공무원도 시민의 한 사람이며, 다시 한번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정을 추진하는데 미흡한 점은 없었는지 되돌아보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앞으로도 일반시민을 초청해 현장의 목소리를 더 많이 청취할 계획이다.
news1117@naver.com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