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타이니 하우스, 화제 오른 이유는? 가격 공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 기자
  • 송고시간 2019-11-09 22:0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타이니하우스가격. 출처-온라인 커뮤니티


타이니 하우스와 가격에 대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소규모의 주거 생활이 트렌드가 되면서 아담하지만 실용성을 높인 타이니 하우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 타이니 하우스를 짓기 위한 첫 번째 작업은 벌목한 나무를 제재하는 것. 나무를 손질하는 톱날이 무뎌지면 목재가 불량이 될 수 있어 톱날을 자주 교체해야 하는데. 톱날의 크기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한순간이라도 방심하면 손을 다칠 수도 있어 조심해야 한다. 

또한, 나무의 엄청난 크기와 무게에 더욱 번거로워지는 작업! 한쪽 벽의 골조만 들어 올리는 데에도 장정 5명이 함께 들어야 할 정도로 무거운 목재 골조. 이처럼 타이니 하우스를 짓는 과정은 크고 무거운 목재를 다뤄 체력소모가 큰 작업의 연속이다. 크기는 작지만 튼튼하고 짜임새 있는 집을 만들기 위해 더욱 정교하게 이루어지는 작업. 

집 내부에 들어가는 가구도 오직 타이니 하우스를 위해서 맞춤 제작되는 특별한 가구!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가구들은 크기가 커 타이니 하우스에는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톡톡 튀는 아이디어 가구나 사용자의 편의에 맞는 작은 가구들이 들어가야 한다. 이처럼 크기는 작지만 실속 있는 타이니 하우스가 눈길을 끈다.

한편 타이니 하우스는 이동과 조립을 할 수 있어 원하는 곳에 옮길 수 있는 주거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 채 당 평균 가격은 4만6300달러로 한화로 약 5500만 원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